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란

02/02/2024

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

SEO와 콘텐츠 마케팅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SEO 콘텐츠 마케팅
의미 검색엔진 최적화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
목적 검색 상위 획득 전환 촉진
해결할 콘텐츠 텍스트 블로그 / SNS / 메일 매거진 / 보도
자료 백서 / LP / 동영상
대책 방법 검색 의도를 충족하는 콘텐츠 만들기 및 제공 타겟 사용자에게 유용한 콘텐츠 만들기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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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

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는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검색 엔진 최적화)의 약자로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합니다. "SEO 대책"이라고도 불리며 구체적으로는 Google 등의 검색 엔진의 유기 검색 결과(자연 검색 결과)에서 특정 웹사이트를 색인화하거나 상위 표시하도록 그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한편, 콘텐츠 마케팅은 플랫폼을 이용하여 유저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유저의 관심이나 흥미, 구매 행동을 촉구하는(잠재 고객을 획득하는) 수법입니다.

따라서 의미는 SEO와 콘텐츠 마케팅에서 다릅니다.

목적

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는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SEO에서는 작성한 블로그 기사와 같은 텍스트 콘텐츠를 특정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상위 표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즉, 목적이 검색 상위 획득입니다.
한편 콘텐츠 마케팅에서는 블로그, SNS, 메일 매거진 등 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행동을 촉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즉, 목표는 전환 촉진입니다.

따라서 목적은 SEO와 콘텐츠 마케팅에서 다릅니다.

해결할 콘텐츠

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는대책하는 콘텐츠입니다.

예를 들어, SEO는 검색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보내기 위해 주로 텍스트로 블로그 기사를 작성합니다. 그런 다음 텍스트를 정기적으로 다시 작성합니다.
즉, 대책할 내용이 텍스트입니다.
반면 콘텐츠 마케팅은 타겟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블로그 및 SNS 계정, 메일 매거진, 보도 자료, 백서, LP 및 동영상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들을 운영합니다.
즉, 대처할 콘텐츠가 플랫폼입니다.

이와 같이 대책하는 콘텐츠는 SEO와 콘텐츠 마케팅에서 다릅니다.

대책 방법

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는대책의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SEO는 주로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충족하는 콘텐츠를 늘려 전체 웹사이트의 품질을 높이면서 대책을 합니다.
한편, 콘텐츠 마케팅은 잠재 고객, 현재 고객, 잠재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콘텐츠)를 발신하여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행동을 촉진하면서 대책합니다.

이와 같이 대책의 방법은 SEO와 콘텐츠 마케팅에서 다릅니다.

타겟 레이어

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는타겟 레이어입니다.

예를 들어 SEO는 특정 키워드뿐만 아니라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로 페이지를 늘려 사이트 자체의 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이 조치는 자연 검색에서 다양한 키워드로 인덱싱되거나 상위 표시되므로 흥미로운 관심이 낮은 검색 사용자에게 더 많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즉, 타겟 레이어가 잠재 레이어입니다.
한편, 콘텐츠 마케팅은 블로그나 SNS, 메일 매거진 등에서 유저에게 유익한 콘텐츠(정보)를 발신하면서 대책합니다.
이 대책을 통해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과 알고 있는 사람에게 홍보할 수 있으므로 잠재 고객뿐만 아니라 현재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즉, 타겟층은 잠재층과 현재층이다.

따라서 타겟 계층은 SEO와 콘텐츠 마케팅에서 다릅니다.

채널 (유입 경로)

SEO와 콘텐츠 마케팅의 차이는채널(유입경로)입니다.

예를 들어 SEO가 웹페이지를 인덱싱하거나 자연 검색결과에서 상위 표시되는 경우 사용자가 검색 엔진에서 자신의 사이트로 방문합니다.
즉, 검색 엔진에서 사용자가 유입되기 때문에 채널이 검색 유입입니다.
한편, 컨텐츠 마케팅에 의해 자사 상품·서비스에 관련하는 블로그 기사를 써 인덱스하거나 상위 표시시킵니다.
또, 자사 상품·서비스를 Twitter나 LINE, Facebook, Instagram등에서 선전하거나, 리스팅 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로 선전합니다.
게다가 자사 상품·서비스를 메일 매거진으로 소개하거나, 크로스셀이나 업셀 등합니다.
이것에 의해, 자연 검색이나 유료 검색, SNS, 메일 매거진으로부터 유저가 유입합니다.
즉, 채널이 자연 검색 / 유료 검색 / SNS / 메일 매거진입니다.

이와 같이 채널(유입경로)이 SEO와 콘텐츠 마케팅에서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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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에서 SEO가 중요한 이유

콘텐츠 마케팅에서 SEO가 중요한 이유는지속적인 집객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고려하여 만든 텍스트 기반의 고품질 기사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Google에서 평가하기 쉽기 때문에 검색 순위가 올라가기 쉽습니다.
검색 순위가 올라가면 검색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검색 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고품질의 기사 콘텐츠를 늘리면 사이트 자체의 품질도 높아져 검색 유입의 안정적인 쌓아 올림을 전망할 수 있습니다.
즉, 지속적인 집객을 전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고객으로 늘어나는 잠재고객을 현재화하면 신청이나 문의 등의 전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 결과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지속적인 집객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 마케팅에서 SEO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홈페이지 제작비용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 마케팅비용과 같이 한셋트로 이루어 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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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와 콘텐츠 마케팅을 혼동할 위험

SEO와 콘텐츠 마케팅을 혼동할 위험이 있습니다.

  • 검색 순위가 올라가지 않음
  • 전환수가 증가하지 않음

검색 순위가 올라가지 않음

SEO와 콘텐츠 마케팅을 혼동할 위험은검색 순위가 올라가지 않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페이지 완결형의 LP나 백서, 동영상을 많이 작성해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 좋은 SEO 효과가 나온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고려한 텍스트 기반 웹 페이지가 공개되지 않고 늘어나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웹페이지나 웹사이트의 품질이 오르지 않으므로 좋은 SEO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즉, 검색 순위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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